최신언론동향

영·프 군 우크라 주둔…美주도 휴전 감시 메커니즘 구축 / UK, France strike new Ukraine securit…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admin
댓글 0건 조회 24회 작성일 26-01-08 05:33

본문

·프 군 우크라 주둔주도 휴전 감시 메커니즘 구축

UK, France strike new Ukraine security pact as US takes lead in ceasefire enforcement

 

전후 우크라 안전보장 다국적군 배치 의향서 서명

파리서 의지의 연합정상회의대표단도 참석

·우크라·연합국 조정기구 설치미국이 주도

·우크라, 종전 마지막 퍼즐 영토 문제 추가 논의


b48728f91c590dffdcc8294507cbd303_1767817939_8321.png

우크라이나, 프랑스, 영국 정상이 6(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서 의지의 연합 정상회의를 마친 뒤 우크라이나 전후 안전 보장을 위해 다국적군을 배치한다는 의향서에 서명했다. EPA 연합뉴스

 

우크라이나 전쟁 종전 후 우크라이나의 안전보장을 위한 다국적 안보체제가 급물살을 타고 있다.

영국과 프랑스, 우크라이나 정상이 6(현지시간) 휴전 후 우크라이나에 다국적군을 배치한다는 내용의 의향서에 서명했다.

키어 스타머 영국 총리,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이날 프랑스 파리에서 의지의 연합정상회의를 마친 후 이 같은 내용의 의향서에 서명했다.

이 자리에는 미국 대표단도 참석했다. 미 대표단에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특사 스티브 윗코프와 트럼프의 맏사위 재러드 쿠슈너도 포함됐다.

우크라이나 전쟁이 끝난 후 우크라이나의 방어, 재건 및 전략적 연대를 지원하기 위해 현지에 다국적군을 배치한다는 게 핵심이다.

마크롱 대통령은 이어진 기자회견에서 미국 대표단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회의에서 견고하고 지속 가능한 평화를 위한 중대한 진전을 이뤘다며 의향서 마련을 환영했다.

마크롱 대통령은 또 모든 관련 군대를 완전히 통합하고, 연합국, 미국, 우크라이나 간 협력을 가능하게 할 조정기구를 공식화했다고 덧붙였다.

마크롱 대통령은 세부 내용으로는 종전 이후 휴전 감시 메커니즘을 구축할 것이라며 이 메커니즘은 미국 주도 하에 운영되지만, 참여 의사를 밝힌 여러 국가의 기여가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우크라이나 군대가 최전선에 배치돼 새로운 침략을 막아낼 수 있도록지속적으로 지원하고 휴전 이후 접촉선에서 멀리 떨어진 지역에서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공중, 해상, 지상에 다국적군을 배치하는 준비를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마크롱 대통령은 회원국들이 이런 약속을 법적으로 이행하기로 합의했다고 강조했다.

마크롱 대통령은 미국의 참여 여부에 대해선 미국이 특히 전선 감시 측면에서 참여 의사를 명확히 했다우리는 미국의 후방지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회견에서 동맹국들이 우크라이나 안전 보장을 위해 단순한 말이 아닌 실질적인 문서를 만든 것을 환영했다.

그는 지상, 공중, 해상 안전 보장 요소와 복구 분야에서 주도권을 잡을 준비가 된 국가들을 확정했다필요한 군대 규모와 이 군대가 어떻게 운영되고 어떤 지휘 체계 아래 배치될지도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다만 구체적인 수치 등은 공개하지 않았다.

(이하 생략)

이규화 기자 / 디지털타임스, 2026-01-07

 

바로가기 ▸▸▸ ·프 군 우크라 주둔주도 휴전 감시 메커니즘 구축

 


---------------

 

UK, France strike new Ukraine security pact as US takes lead in ceasefire enforcement

Macron, Starmer and Zelenskyy unveil multinational force plan backed by US-led ceasefire monitoring mechanism


b48728f91c590dffdcc8294507cbd303_1767817977_6396.png

(By Emma Bussey / Fox News, Jan. 7, 2026)

 

Coalition signs Ukraine security guarantees with US support agreement | Fox News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